배려와 공감으로 소통하고 창의적인 배움으로 행복한 학교 | 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〉 | |||||||||||||||||||||
교훈 : 정직하고 명랑하며 예절바른 학생 | |||||||||||||||||||||
〉 | |||||||||||||||||||||
|
중점사항 | 실천내용 |
---|---|
독서교육의 활성화 | - 창의적 체험활동 독서시간 운영 - '꿈을 키우는 동성인'을 활용한 자기주도적 독서활동 실시 - 독서 동아리 조직 운영 |
진로 교육의 강화 | - 진로탐색 활동 및 현장 직업체험 활성화 - 진로의 날 운영 - 진로독서활동을 통한 진로탐색 |
Back to the basic education |
기초 학습의 충실 - 기초학습 부진학생 개별지도로 제로화 추진 - '실력 UP, 우정 UP' 또래 멘토링 프로그램 활성화로 학력 향상 및 '생각을키우는 학습'의 강화 - 5R교육(읽기, 듣기, 쓰기, 말하기, 표현)교육 철저 기본 생활 습관 정착 - 교칙 준수를 통한 민주시민 의식 함양 - 친절, 배려, 봉사, 협력 등 생활 습관화 정착 - 학생의 본본을 다하고 공중도덕과 법질서의 생활화 |
중점사항 | 실천내용 |
---|---|
난타로 신나게 세상을 두드리는 동성중학교 |
- 한국전통 타악 구음법의 이해 및 습득 - 한국식 몸짓의 발디딤, 손동작 습득 - 휘모리장단, 동살풀이장단, 넘김채장단, 자진모리장단 습득 - 각종 학교행사(은향제, 체육대회, 합창대회 등) 찬조출연 |
사회복지사와
함께 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|
-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향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- 사회복지사와 함께 하는 학생, 학교, 가정, 지역사회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 운영 - 즐거운 학교만들기 프로그램(새싹퀴즈, 친구사랑, 칭찬데이, 보드게임 대회 등) 운영 |